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희망이음(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이 2022년 9월 6일 개통(예정)됨에 따라 희망이음 개통시부터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을 통한 업무 처리는 불가하고 조회만 가능하게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 협회에서는 보건복지부의 요청으로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중단 및 희망이음 시스템 개통 온라인 설명회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업무에 참고 바랍니다.
가. 대 상: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W4C) 사용자
나. 일 시: 2022. 8. 29.(월) 14:00
다. 방 법: 온라인 설명회(유튜브 라이브) * 링크: https://bit.ly/희망이음개통설명회
라. 내 용: 희망이음 개통일정, 개통전 조치 필요사항, ERP 시험운영 연장 등
마.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중단 안내
- 개통일(2022. 9. 6.) 이후 희망이음 시스템을 통한 업무 처리 또는 시설정보시스템을 통한 자료 조회를 위해서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에 본인의 공동인증서, 인사카드 주민번호, 사용자 권한을 2022. 8. 30.(화)까지 등록하여야 함
- 2022. 8. 31.(수) 18:00 ~ 9.6(화) 09:00까지 시스템 개통 준비를 위해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행복e음 사용이 전면 중단되므로 업무 처리방안(붙임1)을 확인하여 사전조치 완료바람
붙임 1. 희망이음 개통 준비기간 중 수작업 업무 처리방안 안내 1부.
2. 개통 및 시스템 중단기간 관련 FAQ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