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인사말

최주환회장님사진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하며 감사드립니다.

우리 사회는 절대빈곤의 시대를 먼 과거의 일로 회상해야 할 만큼 압축적인 경제성장을 통해 외형적으로는 국민 대다수가 풍족한 생활을 누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경제성장과 물질적 풍요만으로는 국민 모두의 행복을 담보하지 못합니다.

오히려 상대적 빈곤과 소외의 그림자가 짙어졌고, 제도적 차원의 복지 수준은 여전히 미흡한 실정입니다. 실제로 우리 주변에는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기 위하여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안타까운 이웃들이 많습니다.
또한 소년소녀가장, 어르신, 장애인,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그리고 북한이탈주민에 이르기까지 사회와 가족구조의 급속한 변화에 따라 전문화된 사회복지서비스를 요구하는 새로운 형태의 복지수요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관은 이러한 사회적 환경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여 모든 연령과 계층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사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언제든지 따뜻한 미소와 함께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받을 수 있고, 이 과정에 자원봉사와 후원을 통해 참여하면서 나눔의 행복을 만나실 수도 있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의 중심기관입니다.

우리 협회와 16개 시·도지회, 441개 사회복지관은 ‘새롭게! 내일로! 국민과 함께!’라는 실천원리를 중심으로 모든 지역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한국사회복지관협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