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퇴사한 직원 연차수당 지급
2010년 3월 1일 입사한 직원이 2012년 7월 23일자로 퇴사하였습니다.
작년연가 15일부분에 대한 연가보상만 해주면 되는건지 해서요.
연가는 하루도 쓰지 않았습니다.
노무사 몇군데 문의해본결과 올해는 8할이상 근무하지 않았기에 지급하지 않아도 된다는 답을 받았습니다.
연가지급시 통상임금으로 지급하라고 하던데....
노동법에 의한 통상임금으로 하는건지 사회복지법에 의한 통상임금인지도 궁금합니다.
노무사는 기본급에 대한 부분만 통상임금으로 인정한다고 하던데...
통상임금도 작년연가 부분이면 작년연봉을 기준으로 하는건지 아니면 그만두기 직전의 급여로 통상임금을 계산해야 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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