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7] 보건복지부 - 제1차 사회서비스원 정책포럼 개최

by 협회 posted Jul 20,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포용국가를 위한 사회서비스원의 비전을 논의하다!
- 제1차 사회서비스원 정책포럼 개최 (7.16) -

보건복지부는 7월 16일(목) 오후 1시 30분 서울 드래곤시티 백두홀에서 「제1차 사회서비스원 정책포럼」을 개최하였다.

* 사회적 거리 두기 차원에서 현장 참석자 최소화, 손 소독제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조치

 

사회서비스원 정책토론회(포럼)은 사회서비스원 개원 1년을 맞아 성과를 확산·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하여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사회서비스원이 설립된 시·도를 순회하며 올해 말까지 매월 진행할 예정이다.

제1차 사회서비스원 정책포럼은 ‘포용국가를 위한 사회서비스원의 비전’을 주제로 꽃동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태수 교수가 발제하였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박노욱 박사, 서울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진석 교수, 동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형용 교수, 보건복지부 이강호 사회서비스정책관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또한 시도 사회서비스원장단, 학계 및 관련 단체, 지역의 현장 전문가, 시도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하여 의견을 개진하였다.

 

사회서비스원은 지난해 서울·대구·경기·경남, 올해 광주·세종에서 설립되었으며, 올해 안에 인천·대전·충남·강원에서 추가로 개원할 예정이다.

사회서비스원은 국공립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의 운영, 노인·장애인 재가서비스의 통합제공, 민간 제공기관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코로나19로 돌봄서비스가 중단된 곳에 긴급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돌봄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 (대구) 아동·노인·장애인(230여 명) 긴급돌봄, 대구의료원 등 16개 병원·시설 인력 지원(경기) 확진자 발생 노인요양시설에 돌봄인력 모집 지원(서울) 확진자 자녀(지적장애1급)에게 장애인활동지원사를 투입하여 돌봄 지원

 


Articles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