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관협회 2018 9월 뉴스레터] "복지세상"

by 위즈원 posted Sep 27,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뉴스레터신청
대한민국 복지중심 사회복지관 뉴스레터
로고

희망플랜 비전컨설팅 더패키지
지난 8월 6일부터 10일까지, 총 4박 5일간 서울 건국대학교와 각 기관에서 진행된 저소득 청소년·청년 맞춤형 직업체험인 ‘비전컨설팅-더패키지’가 80여명의 청소년, 청년이 교육을 수료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청소년·청년들이 간호·치위생, 광고·마케팅, 디자인, 방송, 요리, 이·미용, IT 총 7개 분야로 나뉘어 각각의 기관(업)에서 전문적인 진로직업 교육과 취·창업 정보 제공, 실질적인 실무교육과 체험 등 희망플랜 비전컨설팅 더패키지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복지칼럼
대구지역 민간 사례관리 거점기관으로서 사회복지관의 역할 강화
대구지역 민간 사례관리 거점기관으로서 사회복지관의 역할 강화
희망동행지원단은 정부의 찾아가는 읍면동 복지사업과 연계하여 민관협력을 강화하고 복지서비스 중복 예방과 자원개발 업무 연계를 통해 지역 내 복지총량을 높여 시민들의 행복을 증진하고자 대구사회복지관협회와 대구광역시가 함께 추진하는 민관협력 사업이다. 대구광역시 사회복지관협회 신상윤 회장님의 칼럼을 통해 대구지역의 민관협력 사업 현황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합니다.
 

사업나눔&알리미

KDB장학사업 이음세움 '왁자지껄' 그룹문화체험활동 이야기

KDB장학사업 이음세움 '왁자지껄' 그룹문화체험활동 이야기
우리 협회에서는 KDB나눔재단 후원으로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와 함께 KDB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바, 전국 중, 고등학생에게 매월 정기적인 장학금 지원을 비롯하여 멘토링 활동, 문화체험활동, 물품지원, 캠프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왁자지껄한 KDB장학사업의 그룹문화체험 활동기를 소개합니다.
 

파워인터뷰
한국사회복지관협회 교육위원장- 신혜정(광명시종합사회복지관 관장)
한국사회복지관협회 교육위원장-신혜정(광명시종합사회복지관 관장)
한국사회복지관협회 두번째 파워인터뷰! 광명시종합사회복지관 신혜정 관장님이십니다.
“우분투(UBUNTU)”는 “내가 너를 위하면 너는 나 때문에 행복하고 너 때문에 나는 두배로 행복해 질 수 있다” 지역주민의 참여와 협력을 유도하고,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 사회복지관의 노력은 결국 “우분투(UBUNTU)”하는 과정 이라고 생각한다. 라고 말씀해주신 만큼 사회복지는 사람을 돕는다는 본질적인 가치를 기본으로 사회복지관의 최고 리더로서 소통, 협력, 옹호를 중요한 실천가치로 생각하고 생각하시는 신혜정 관장님의 인터뷰 내용을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지회소식

제26회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종사자 세미나

제26회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종사자 세미나“지역사회복지관이 만들어 가는 경기행복 공동체”
지난 9/6~7 경기도 화성 라비돌 리조트에서 경기도종합사회복지관 종사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관 54년 역사, 지역사회복지의 미래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9월 6일 ~ 7일 화성라비돌리조트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경기도복지정책의 방향과 지역복지관의 역할, 복지국가와 정치의 주제강연과 우수프로그램 사례 공유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 현장을 공유합니다.
 

교육안내

2018년 사회복지관 서비스제공 담당자 교육

2018년 사회복지관 서비스제공 담당자 교육
2018. 08. 22(수) ~ 23(목), 1박2일 간 대전 유성호텔에서 2018년 사회복지관 서비스제공 담당자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관 인문학 속 사례를 통한 클라이언트 이해하기, 센스있고 창의적인 프로그램 기획하기, 사회복지 현장에서 성공적인 관계맺기 등 다양한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달의 힐링
내게 무해한 사람
내게 무해한 사람
“넌 누구에게도 상처를 주지 않으려 하지. 그리고 넌 그럴 수도 없을거야. 넌 내게 무해한 사람이구나,”
- 내게무해한 사람 일부 발췌

우리 모두가 성장하면서 지나온 시간 들 중, 주변에서 마주 했을 법한 이야기, 비슷한 경험이 담긴 이야기, 혹은 외면받는 소수의 이야기 등 어설프고 위태로웠던 시절의 총 7편의 이야기가 담긴 책속에서 한번쯤 어린 날의 나를, 혹은 주변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는 시간을 가져 보는건 어떨까요?
 


 
협회홈페이지 페이스북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