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사회복지관협회, ‘비전컨설팅-더패키지’ 성황리에 마무리

by 협회 posted Sep 03,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설명: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보도자료

배포일

2018.08.13

담당자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희망플랜중앙센터

홍영미 사회복지사

 

저소득 청소년–청년 맞춤형 취업계획 수립을 위한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

한국사회복지관협회, ‘비전컨설팅-더패키지’ 성황리에 마무리 

 

[한국사회복지관협회=2018.08.01] 한국사회복지관협회(회장 최주환)는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총 4박 5일간서울 건국대학교와 각 기관에서 진행된 저소득 청소년·청년 맞춤형 직업체험인 ‘비전컨설팅-더패키지’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주관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희망플랜’ 사업에 참여 하고 있는 전국 청소년·청년 75명이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수료증을 거머쥐었다.

 

금번 프로그램에서는 청소년·청년들이 간호·치위생, 광고·마케팅, 디자인, 방송, 요리, 이·미용, IT 총 7개 분야로 나뉘어 각각의 기관(업)에서 전문적인 진로직업 교육과 취·창업 정보 제공, 실질적인 실무 교육과 체험 등이 진행되어 각자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7개 분야 교육에는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MOU협약을 맺은 아이디헤어(대표 위운미), 뷰티웹스(대표 사은우), 앰피인터랙티브(대표 김경자), 토이인터랙티브(대표 박소연)를 비롯하여 총 14개 기관이 참여했다.

 

해단식에서 우수그룹으로 선정된 방송영역 대표 학생은 “방송 제작 관련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것도 좋았지만,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분들과의 시간이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방송작가가 되고 싶지만 어떤 경로를 통해 그 꿈을 이루어야 하는지 생각을 못 해 보았는데 그런 것들을 알게 되어 벌써부터 설렌다.”고 기뻐했다.

 

‘희망플랜’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수행하는 3년 기획사업으로 빈곤 청소년청년의 NEET 비율을 감소시키기 위해 14-24세의 성인이행기에 있는 빈곤 청소년·청년 가구를 대상으로 교육,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기반 지원체계를 발굴–조직하여 맞춤형 통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