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스토리]KDB 청소년 장학사업 이음세움 '옹기종기' 멘토링 매니저 워크샵

by 협회 posted Apr 03,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KDB 청소년 장학사업 이음세움 ‘옹기종기’ 멘토링 매니저 워크샵

 

 

우리 협회에서는 2016년부터 한국산업은행, KDB나눔재단 지원으로 전국 저소득 가정의 중, 고등학생 185명을 대상으로 KDB 청소년 장학사업을 진행하는 바, 2019년 3월 29일~30일(1박2일) 이음세움 ‘옹기종기’ 멘토링 매니저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KDB 청소년 장학사업은 장학금 지원, 물품지원 등 경제적 지원을 기본으로 공동체를 생각한 인성 기반의 진로 멘토링 활동을 중점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워크샵에서는 원활한 진로 멘토링 활동 및 운영 체계 마련을 위한 목적으로 전국의 16명의 대표 멘토를 선발하여 멘토링 매니저로 위촉하였습니다. 멘토링 매니저는 학교 교사, 학교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향후 워크샵을 기반으로 장학생 및 멘토에게 정기적인 활동 모니터링과 수퍼비전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금번 워크샵에서는 멘토링 매니저 위촉식, 역량강화 및 활동 동기 부여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과 사회복지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멘토링 매니저 간 유대감 형성 및 소속감을 강화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멘토링 매니저를 중심으로 장학생과 멘토간의 원활한 소통체계를 확립하여, 진로 멘토링 활동을 통해 선순환의 사회 기반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워크샵 사진

 

 

 


Articles

1 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