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함께하는 『저소득층 노후주택개보수 지원사업』

by 협회 posted Sep 07,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함께하는 저소득층 노후주택개보수 지원사업

 

 우리 협회에서는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함께 2008년부터 저소득층 노후주택개보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소득층 노후주택개보수 지원사업은 주택도시보증공사의 국민, 서민의 주거복지 향상이라는 목적에 가장 부합하는 사업으로 불안정하고 위험한 환경 속에서 생활하는 저소득 가정에게 주거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안전한 주거환경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사회적 기업 및 자활기업, 자활근로사업단과의 공사연계를 통해 사회적 일자리를 창출 및 자활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진행된 동 사업은 총 698세대에 노후주택 개보수비를 지원하였습니다. 올 해 2018. 07. 11(수) 1차로 56세대를 선정하였고, 2018. 09. 06(목) 2차 선정공고를 통해 47세대가 노후주택 개보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우리 협회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주거안전에 위험을 안고 살아가는 저소득 가정에 주택개보수 비용을 지원하여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주거 환경의 불편 감소 및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더불어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들이 곧 다가올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2017년 노후주택개보수 지원사례

◦부산□□종합사회복지관(박0주 대상자)

대상자의 남편은 강직성 척추염을 앓고 있는 환우로 오랜 투병으로 심리적인 건강도 악화되고 있어 주로 거실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장판에 균열 및 훼손이 있고, 대상자의 건강상의 이유로 온종일 전기장판으로 생활하며 안전사고에 노출되어 있었습니다. 개보수 지원사업을 통해 장판교체 및 바닥 보수로 인해 생활상의 불편이 해소 되었고 쾌적하고 안락한 공간이 마련되어 대상자와 가족들 또한 심리적으로 높은 만족감을 보였습니다.

공사 전 공사 후

 

   <2018년 노후주택 개보수 기부금 전달식>

                   노후주택 개보수지원사업_사진.JPG

 

  


Articles

1 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