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삼성SDS 청소년 IT 장학금 지원사업

by 협회 posted Aug 17,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2018 삼성SDS 청소년 IT 장학금 지원사업

 

우리 협회에서는 삼성SDS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IT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해주는 『삼성SDS IT 장학금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요즘 국,영,수 학원을 안다니는 애가 어디있어요?’라는 말을 심심치 않게 들을 정도로 요즘의 중고등학생들은 학원을 필수적으로 다니고 있습니다. 공부방이나 단과학원은 기본이고 개인 과외를 받는 청소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은 단과학원 한 과목을 수강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아무리 배우고 싶어도 컴퓨터 학원, 웹디자인 학원비는 부모님에게 큰 부담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2007년부터 시작된 동 사업은 IT계열에 장래희망을 갖고 있거나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을 대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IT 능력개발을 위한 학원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학금과 삼성SDS 임직원과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 지원됩니다. 매년 선발되는 신규장학생은 교복비 지원과 함께 멘토링 결연식을 통해 새로운 멘토 선생님을 만나게 되고 졸업하는 학생들은 졸업선물을 지원받습니다. 다함께 참여하는 여름캠프(IT 희망나무 challenge)를 통해 같은 꿈을 가진 친구들과 교류의 장을 만들고 새로운 멘토 선생님과도 관계를 쌓습니다.

 

삼성IT멘토링_#18.png  홈페이지1.jpg

 

2018. 08. 09(목), 올해에도 매년 열리는 IT 희망나무 Challenge(여름캠프)가 실시되었습니다. 장학생과 멘토가 더 친해질 수 있는 관계형성 프로그램, 장학생들의 진로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진취적인 인생관을 만들어가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하반기에는 교복비 지원, 졸업선물 지원 등을 비롯한 여러 가지 물품지원이 장학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앞으로도 후원금이 투명하고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SDS 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도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업개요]

1. 사업명: 2018 삼성SDS 저소득 청소년 IT 장학금 지원사업

2. 사업취지: IT분야에 취업의 꿈을 가진 또는 진학을 희망하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여 IT 인재를 육성

3. 사업내용

  -IT 인재 육성 장학금 매월 20만원

  -삼섬SDS 임직원 멘토멘티 결연 및 멘토링 활동

  -멘토멘티 통합캠프, 신입생 교복비, 졸업생 졸업선물 등 후원물품 지원

4. 지원규모: 장학생 50명(서울, 경기지역 거주자에 한함)

 

 


Articles

1 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