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상트스포츠재단 스포츠프로그램 지원사업 『MOVE SHARE Campaign』

by 협회 posted Jul 20,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데상트스포츠재단 스포츠프로그램 지원사업

『MOVE SHARE Campaign』

 

우리 협회에서는 재단법인 데상트스포츠재단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취약계층 아동ㆍ청소년들에게 스포츠프로그램을 지원해주는 스포츠프로그램 지원사업 『MOVE SHARE Campaign』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회ㆍ경제적으로 열악한 환경에 놓인 저소득 가정 아이들은 여가활동의 체험 기회가 적습니다. 여가활동의 부재는 문화양극화, 일탈, 학교 밖 청소년 양상 등 다양한 사회문제로도 연결됩니다. 가정형편상 아이들만 두고 출근을 할 수 밖에 없는 부모님들은 행여나 학원도 못가고, 특별활동도 하지 못하는 우리 아이가 어긋나지는 않을까 전전긍긍하며 일터로 나갑니다. 다른 친구가 다니는 축구교실, 헬스클럽 이야기를 하는 아이가 부러워하는 내색을 할 때는 당장이라도 보내주고 싶지만 생계유지에도 벅찬 살림에 포기하게 됩니다.

 

 『MOVE SHARE Campaign』은 취약계층 아이들에게도 부모님에게도 웃음을 주는 사업입니다. 2017년 사업에 참여한 부산 00종합사회복지관 홍길동(가명) 친구는 ‘수영 수업을 지원받아 주1회 수영강습을 받을 수 있어서 행복했다. 야구도 구경하고 클라이밍 체험도 재미있었다’고 편지를 전해왔습니다. 단순히 1년 동안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업이 끝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긍정적인 여가생활을 만드는데 기여를 했습니다.

 

우리 협회는 취약계층 아동ㆍ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며 공정하고 투명하게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후원해주신 재단법인 데상트스포츠재단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드리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지원 부탁드립니다.

 

올해에도 현장에서 『MOVE SHARE Campaign』을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7월 2일, 7월17일 각각 권역별로 사업기관 담당자 간담회가 실시되었습니다. 간담회에서는 스포츠 관련 수퍼비전(대림대학교 스포츠지도과 이상욱 교수)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현황보고와 피드백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사업개요]
1. 사업명: (재)데상트스포츠재단 취약계층 아동ㆍ청소년 스포츠프로그램 지원사업 『MOVE SHARE Canmpaign』
2. 사업취지: 취약계층 아동ㆍ청소년에게 스포츠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킴
3. 사업내용: 연간 스포츠 프로그램 진행, 특별 체험활동 실시(사업 중 상시)
4. 지원규모: 전국 사회복지관 20개소(1개소당 20명, 총 400명)

 


Articles

1 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